반응형
예금, 보험금 등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금액이 16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금융권에서는 금융 소비자에게 해당 금액을 되돌려 주기 위한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미사용 카드 포인트를 신규로 포함하여 보다 다양한 금융 자산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
금융감독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9개 기관과 176개 금융회사가 공동으로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5월 20일까지 벌인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캠페인 방법은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 별로 안내하고 금융 누리집, 블로그 등 활용 가능한 모든 채널을 통하여 대국민 홍보도 병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금융감독위원회,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 예탁결제원, 금융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은행, 보험, 증권사, 저축은행 등 전 금융회사가 캠페인에 참여하여 금융소비자의 숨은 자산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숨은 자산은 온라인을 통해 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환급 신청 또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숨은 금융 자산을 조회한 다음에 환급 신청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금감원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fine.fss.or.kr)으로 접속하여 금융권의 숨은 자산과 미사용 카드 포인트를 조회•환급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및 전화번호
- 금융위원회 금융소비자정책과 02-2100-2637
-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 총괄국 02-3145-5692
반응형
댓글